2020학년도 2학기 수업운영 안내 | ||||||||||||||||
---|---|---|---|---|---|---|---|---|---|---|---|---|---|---|---|---|
작성일 2020.08.04 | ||||||||||||||||
작성자 임지은 |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 ||||||||||||||||
2020학년도 2학기 수업운영 안내
우리대학 2학기 수업 운영은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강의유형 및 수업규모를 고려하여 대면수업과 비대면(온라인)수업을 혼합하여 운영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학과 및 학년별 대면수업 일정이 다르며 학과별 일정은 8월 10일 공지 예정입니다. ※ 정부의 방역 단계 전환에 따라 대면수업 기준 인원이 변동될 수 있음.
1. 주요 학사일정
※ 학과 운영 계획에 따라 중간고사, 기말고사 기간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2. 수업운영 ◦ 대면/비대면 수업 운영 기준 - 이론과목 및 교양과목은 비대면(온라인)수업으로 진행하되, 국가고시 등 학과에서 대면수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과목에 대해 대면수업으로 진행 - 실험·실습·실기 교과목은 대면/비대면 수업을 병행하되 집중수업으로 운영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학과별 대면수업 교과목 시간표는 학과에서 별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온라인 수업 운영 방식 및 기준 - 1시간당 동영상강의 25분 이상, 퀴즈, 토론, 과제 등으로 구성 - 온라인 수업은 사전 녹화된 동영상강의, 실시간 온라인수업 등으로 진행
◦ 대면 수업 운영 - 지정좌석제로 운영(실습 등 교과목 특성상 불가한 과목 제외) - 학생들 간의 거리를 유지토록 좌석 지정 - 기타 정부 및 학교 방역지침에 따른 수업 운영
◦ 학생 출석 인정 - 대면수업 기간 중 출석이 어려운 경우 대면수업 중 실시간 온라인강의(Zoom) 또는 동영상 강의 제공 - 대면수업 미참석자 출석인정 사유 : 확진자, 유증상자 등 정부 방역지침 등에 의한 관리대상 등
3. 기숙사 신청 ◦ 기숙사 신청은 8월 11월부터 진행 예정이며 상세내용은 함백생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대면수업이 실시되면 발열 체크, 실습실에 대해 방역물품(손소독제 등) 비치, 환기, 방역(소독) 등을 철저히 이행할 예정입니다.
학생 여러분의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2020. 8. 4.
안동과학대학교 교무처장
|